-
2021년 2월 1일 모의 주식 어플 이용 현황, 자본금 모으기모의주식진행 2021. 2. 1. 22:18728x90
2021년 2월 1일 모의 주식 어플 이용 현황, 자본금 모으기
본격적인 주식 투자에 앞서 '모의주식투자 어플'을 이용하여 소소하게 공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이런 답답한 행보에 말을 얹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실전을 통해 배워라."
"기세로 도전해야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음, 적당히 생각해봐도 맞는 말인 것 같으면서도 확실히 개인적인 성향과는 맞지 않습니다. 스스로가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해도 투자에 대해서는 한치앞을 구분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 저같은 초보는 더욱더 많은 내공을 쌓을 필요가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의 주식 투자 어플은 본 블로그의 다른 글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모의주식투자 어플로 주식 투자 맛보기
모의주식투자 어플로 주식 투자 맛보기 '주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나날이 높아져만 가는 것 같습니다. 잠시만 주변을 둘러보면 너도나도 일정량의 투자금을 모아 주식을 하려는 사람이
dream-damoa.tistory.com
위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어플을 선택한 이유는 실제로 반영되는 주식 시세에 맞는 투자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과 기본적인 용어 및 개념들을 학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초보의 입장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경제용어'가 아닐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 의미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체화해야 비로써 전문가의 분석도, 저의 개인적인 분석도 어느정도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조금은 더디지만 원대한 목적을 위해 걸어가고 있습니다.
"멈추는 것이 가장 위험한 것이 아닐까요."
기어가든 걸어가든 뛰어가든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튼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개인적인 기록으로 사용하고 있는 모의투자 어플의 현재 보유한 자금의 상황입니다.
18,350,000원의 기본 투자자금을 마련했습니다. 어플 소개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어플은 주식용어 및 경제개념을 학습하거나 어플을 사용하는 빈도에 따라 레벨이 올라가며, 중간중간 사이버 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의 취향에 맞지 않으면 패스하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모의투자 어플이 있으니까 말이죠. 어쨌든, 저는 투자의 자본금을 획득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자본이 실제적인 부의 축적이라면 참 좋겠지만, 아쉽게도 연습을 해볼 수 있는 준비일 뿐이죠.
나름의 기준으로 이 자금에서 '0'이 하나더 붙을 수 있도록 불려보려고 합니다. 모든 분석에는 그에 맞는 기준점이 존재해야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기준점은 '투자'를 결정하는, 다시 말해, 해당되는 주식을 구매하는 이유가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그 이유로 제외되어야 하는 가장 큰 포인트는 '타인'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어떤 투자든 타인의 판단으로 자금을 보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타인의 판단으로 일확천금을 손에 쥔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부정하지 않습니다. 대단한 운과 훌륭한 지인을 곁에 두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럽기도 합니다. 다만, 그 수익이 일회성으로 끝날 수 있다는 불안감이 존재합니다.
스스로의 실력이 쌓이지 않으면 지속적인 수익발생은 힘들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 위에서 언급한 이유는 절대적으로 제외되는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손해를 입더라도 말이죠.
'스스로가 납득할 수 있는 투자를 진행하자.'
내가 납득할 수 있는 이유로 투자를 진행해야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실력의 상승입니다. 경제의 흐름을 판단하든, 회사의 상황을 판단하든, 사람들의 관심을 판단하든, 그 어떤 것을 기준으로 판단하더라도 무조건 저의 명확한 판단이 있어야 실력이 늘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비록 '모의 투자 어플'에 지나지 않지만 조금은 진지하게 투자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그 이유도 이곳에 최대한 기록을 해보려고 합니다. 자주는 못하겠지만, 아주 부족하겠지만 개인의 기록으로 남겨보려 합니다. 혹여나 지나치다 언급하고 싶으신 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배움을 얻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저의 첫 걸음 기준입니다.
- 특정 주식의 투자를 결정한다. (당연히 오를 것이라 생각되는 것으로)
-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록한다.
- 오르게 될 시점을 잠정적으로 정한다.
- 투자 기간이 다가왔거나, 지난 후 결과를 최대한 상세하게 파악한다.
조금은 두루뭉술한 부분이 많습니다.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을 머릿속으로 그려뒀지만 부족한 표현력으로 한계를 느끼게 되네요. 어쨌든, 중요한 것은 투자를 결정하고, 지켜보는 기간도 함께 정하는 것입니다. 그 기간이 다가오지 않는한 자금 회수는 하지 않고 지켜보는 겁니다. 그리고 분석을 병행합니다.
오랜시간이 걸리겠지만 확실히 실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실제적인 부의 축적과 연결되지는 않지만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주식 거래하는 방법보다 주식 투자의 '감', '직관력', '분석력', '예측력'을 키우는 일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모의주식진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의주식투자 어플로 주식 투자 맛보기 (0) 2021.01.25